티스토리 뷰

지난달의 공모주는 생각만큼 화려하진 않았는데 7월 공모주 청약 일정은 어떨지 궁금하시죠? 7월에는 시프트업이라는 대형 공모주가 있어 월초에  엄청난 관심을 받았는데요, 그럼 지금은 어떤 공모주가 며칠에 계획되어 있을지 한번 볼까요?

 

7월에는 일정에 맞춰 미리 준비해 성공적인 7월 되시길 바랍니다.  바쁘신 분들은 아래를 눌러 7월 공모주 전체 일정과 종목별 정보를 한눈에 보시면 됩니다.  

 

 

 

7월 공모주 일정 알려드리겠습니다. 몇주차에 어떤 종목이 언제 열리는지 개별로 뜯어보도록 해요. 

 

1주차

24/7/2~3     7월의 대어, 시프트업

희망 공모가는 4만7천원에서 6만원입니다.

주관사는 한국투자증권과 NH투자증권 그리고 신한투자증권으로 총 세군데입니다.

업종은 여러분들이 모두 알다시피 게임 개발 업종입니다.

아주 유명한 게임 개발사인 시프트업의 7월 IPO를 향한 관심이 아주 뜨겁습니다. 청약은 3개 회사에서 진행되는데 이번 공모주 청약일이 지나도 꾸준히 눈여겨 봐야 하는 종목인 점 체크해주세요!

 

 

24/7/2~3 7월 : 이베스트팩 6호! 

 

이베스트백 6호의 희망 공모가는 2000원입니다. 주관사는 엘에스증권 한군데이구요, 업종은 스팩으로, 엘에스증권 한군데에서 청약이 열립니다. 팔십억원의 규모로 열리지만 그만큼 공모가가 2000원으로 부담없는 가격대이니 많은 분들이 쉽게 관심을 가질 것으로 보입니다. 

2주차

24/7/8~9 : 넥스트바이오메디컬 

넥스트바이오메디컬의 희망 공모가는 2만 4천원에서 2만 9천원입니다. 

한국투자증권 한군데에가 단일 주관사이며, 의료기기를 제조하는 업종입니다. 의료기기 중 내시경용 지혈제, 그리고 혈관 색전치료제 등의 의료기기를 개발하는 업체입니다. 

 

 

 

24/7/10~11 : 피앤에스캐미닉스

피앤에스캐미닉스의 희망 공모가는 1만 4천원에서 1만 7천원입니다.

키움증권 한군데 단일 주관사로, 의료용 로봇을 개발하는 업종입니다.

의료용 로봇이 무엇인고 하면, 재활치료 목적의 로봇을 개발하는 업체입니다. 의료용 로봇의 업계는 지금까지 좋은 성과를 보이고 있기 때문에 지켜볼만 합니다. 이로운 일인데 상업적으로도 큰 매출을 일으킬 수 있는 구조인지, 시장적인 측면도 관찰해 보시길 바랍니다. 

 

 

 

24/7/17~18: 산일전기 

3주

산일전기의 희망 공모가는 2만 4천원에서 3만원까지 형성되어 있습니다. 미래에셋 증권과 삼성증권 두개의 주관사에서 이뤄지며 업종은 산업용 변압기 제조입니다. 산일전기라는 업체는 산업용 변압기를 생산하는 회사로, 변압기의 수요가 증가해 큰 실적 상승을 보이고 있어 큰 기대를 받고 있습니다. 

 

 

4차

24/7/22~23: 티디에스팜  

 

티디에스팜의 희망 공모가는 9천 500원부터 1만 700원까지 형성되어 있습니다. 한국투자증권 단일 주관사이며 업종은 경피 약물 전달 시스템을 개발하는 업종입니다. 이 경피 약물 전달 시스템은 미래에 큰 발전을 바라볼 수 있는 산업으로, 업계에 큰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24/7/25~26: 아이빔테크놀로지

 

아이빔테크놀로지의 희망 공모가는 7천 300원부터 8천 500원까지 형성되어 있습니다. 삼성증권 단일 주관사로 열릴 예정이구요, 의료룡 기기를 제조하는 업종입니다. 아이빔테크놀로지의 메인 기술이 무엇이냐면 고성능 의과학 현미경 제조업체입니다. 현미경 기술은 어떤 연구던 꼭 필요한 장비이기 때문에 수요가 꾸준히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종합 정리

각양각생의 업종들이 공모주 청약을 대기하고 있는 7월입니다. 7월은 2024년 장마기간과 2024년 초복 그리고 중복까지 있는 뜨겁고 습한 달인데요, 7월에도 변함없이 공모주 청약이 열립니다. 날씨와 계절에 구애받지 않고 꾸준히 투자에 집중할 힘을 얻기 위해서 가장 기본적으로는 건강관리가 가장 중요합니다. 

 

두번째로 중요한 것은 시장에 대한 관심입니다. 요즘 삼성 갤럭시 Z플립6와 삼성 갤럭시Z폴드 6 그리고 갤럭시 워치 7과 갤럭시 워치 울트라의 사전예약이 시작되었습니다. 그렇다면 이런 뉴스를 본 뒤 삼성의 주가가 어떻게 될지 미리 전망해 보는 것도 즐거운 취미생활이 될 수 있겠습니다.

 

추가로 7월에는 초복과 중복이 있죠? 초복중복말복에 보통 뭘 먹죠? 닭입니다. 닭 하면? 하 호호 하림입니다. 그럼 5월정도에 미리 샀다가 초복중복말복에 오르면 파는것은 어떨까? 이게 진짜 될까? 해마다 그래프를 볼까? 등등 이런 다양한 관심들이 얼마나 재미있나요? 

 

프로게이머도 게임을 일로 삼아 하루 몇시간씩 의무로 게임연습을 하자면 질리기 마련인데 하물며 주식은 어떨까요, 억지로 하면 재미 없어집니다. 그러니 일상에서 재밌게 새로운 것을 발굴하듯이 놀이처럼 공부해보고 관심을 가져보는 것이 어떨까요? 

 

7월 공모주 청약일정을 확인하실 때는 일정은 물론이고 주관사까지 꼭 확인하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각 증권사 사이트와 연관 뉴스가 정보의 홍수처럼 있으니 꾸준히 찾아보시기 바랍니다. 투자는 감정이 아닌 이성으로 해야 한다는점 잊지 마시길 바랍니다. 

 

 

아 또 6월부터 8월까지 덥고 습하니까 선풍기 제습기 에어컨 등도 알아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지구온난화와 일정하지 않은 기온, 매년 달라지는 기후변화로 인해 수해를 받을 만한 기술을 가진 곳이 어딜까? 생각하면 참 재미있지 않나요? 

7월 공모주 청약일정과 함께 세상 돌아가는 것에 관심을 가지고 즐거운 하루하루 보내시길 바랍니다. 아침에 일어나 일터로 향하는 발걸음이 무거우시면 긍정의 스마일 한번 지어보시는 것이 어떤가요? 저는 일하다 너무 기분이 좋지 못한 일이 있을때 일부러 입꼬리를 올리고 미간을 핍니다. 정말 억지스럽죠? 그런데 신기하게도 몇분 그러고 있으면 기분이 한결 나아집니다. 주변에서도 웃으며 좋은 일이 있냐고 물어오면 저항없이 웃게 됩니다. 굳이 구구절절 무슨 일이 있었는지 말할 필요도 못느끼게 되구요, 내 마음에 부정의 에너지를 품을 틈을 주지 않게 되죠.